최근에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자원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뉴스가 많다.

그중에서 주식시장에 화두가 되고 있는 대표적인 2가지가 희토류와 셰일가스다.

이 두녀석이  먼지.. 그리고 관련주는 어떤것이 있는지 정리해 본다.

 

희토류는 그림에 설명처럼 안쓰이는데가 없는 놈인데.. 이름 그대로 희소한 자원이다.

특히 최근 희토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은 수출을 통제하며 희토류를 무기화 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도 물량확보에 비상이다.

 

 

그럼 우리에게 희토류 만큼이나 중요한 희토류  테마의 관련주들을 살펴보면..

 

3노드디지탈

코스닥에 상장된 중국기업으로.. 중국 하난성에  2188만톤 규모의 마그네슘 광산을 보유하고 있다.

작녀과 올해 초 급등이후 최근 중국기업들의 회계의 신뢰성 문제와함께 실적이 부진 하면서..

기나긴 조정끝에 동전주로 전락했기에.. 좀 꺼림칙하다..

 

혜인

자회사로 있는 광물개발회사 혜인자원이 몰리브덴(희귀금속중 하나) 광산 개발사업 진행중

적자는 아니지만 실적이 줄었고 최근에 bw발행을 계속한다는점에 유의해야 할듯..

 

폴리비젼

카자흐스탄 카라타스 광산의 사업권을 가진 capgold 의 지분 54.3% 인수

차트상으로는 바닥을 찍고 역배열 상태에서 정배열 전환시도를 하며 올라오고 있는데..

등락이 심하고.. 실적이  흑자전환했다 하나.. 이종목의 뉴스와 공시를 보면 알겠지만 믿음이 별로 안가는 기업

 

쌍용머티리얼

희토류 자석 대체소재로 꼽히는 고특성 페라이트 마그네트(XT재)의 개발에 성공

실적좋고.. 차트상으로도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으로 20일선 안착 후 60이평과 120이평 돌파 시도할 자리..

개인적으로는 가장 괜찮아 보인다.

 

다음은 셰일가스에 대해 알아보자...

올초에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언급하면서 화재가 된 셰일가스는.. 암석에 갇힌 천연가스의 일종으로..

과거에는 시추하는데.. 너무 많은 비용이들어 개발되지 않았으나

최근에 기술이 향상되어 채굴비용이 떨어졌기에 개발사업에 박차가 가해지며 차세대 에너지 자원으로 급부상중

 

 

희토류 관련주는 쌍용머티리얼 말고는 좀 부실해 보이는 놈들이 많았는데

기업내용이 괜찮은 놈들 위주로 최근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셰일가스 관련주는 아래 3개로 요약됨

 

SH에너지화학

자회사 SH 에너지USA를 통해 미국에서 셰일가스 개발사업 진행중

셰일가스 대장주다.. 한차례 급등이후.. 60일선을 축으로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셰일가스가 시장의 관심을 끄는한.. 대장주는 쉽게 죽지 않겠지만..

동전주에 등락폭이 심한만큼.. 트레이딩에 자신있어야 접근가능

 

세아제강

가스가 이동할때 사용되는 파이프라인 생산업체

실적이 굉장히 좋고 저평가 상태.. 최근 6거래일간 기관매수가 들어오고 있다.

북한 러시아와 가스관사업에도 영향을 받음

 

S&TC

HRGS(폐열회수보일러-천연가스 발전소의 핵심부품으로 가스터빈의 열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장치)생산

천연가스붐을 타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올해 실적이 상당히 좋아질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차트상으로는 하락을 마무리 하고 반등후에 다시 밀리다가 브레이크를 걸고 있는 상태..

이번주가 다시 어디로 방향을 잡을지 중요한 한주가 될듯하다.

 

 

 

Posted by 개닛
: